GSK컨슈머헬스케어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입니다
GSK컨슈머헬스케어 코리아는 한국 사회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내적으로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대외적으로 사회적 기업으로서 GSK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 인증
지난 2015년 3월 한국법인 출범 이래 임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정착시켜 가족친화기업으로 신규 인증되었습니다. 특히 주목받은 것은 임직원 및 그 가족의 건강을 지원하는 ‘GSK 헬스&웰빙’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임직원과 가족에게 성인 및 영유아 예방접종, 심혈관계 질환/당뇨 검사 및 치료, 암 검진, 금연치료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외에도 유연근무 제도, 임신•출산•육아 지원 및 교육지원 등 다양한 가족친화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건강하고 바람직한 사내 문화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글로벌 GSK,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
(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Index) 편입
본사인 GSK는 지속경영지수 평가, 월드 지수에서 최상위권에 편입해 지속가능경영의 우수성을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DJSI는 글로벌 금융정보 회사인 S&P 다우존스와 지속가능경영평가 기업인 RobecoSAM이 기업의 재무정보는 물론, 지배구조와 사회공헌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지속가능경영 우량기업을 선정해 발표하는 지수입니다.
Smile Train (구순구개열 어린이 수술지원)
전세계 GSK컨슈머헬스케어와 한국법인은 선천적인 질환 중 하나인 구순구개열로 고통받는 영유아들에게 밝은 웃음을 되찾아 주고자 수술 및 종합적인 구개열 치료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3,500명의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미소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Orange United with Save the Children
GSK와 GSK컨슈머헬스케어는 국제 아동 권리 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과 2013년 5월, 세계 빈곤아동 1백만 명의 생명 구호를 목표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매년 12억원 상당의 기금을 전달하며, 영유아 사망의 주요 원인을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Everyday Donation’을 모토로 임직원들이 모금활동에 참여하고, 기업의 매칭그랜트 후원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의 일환으로 2019년 도시 놀이터 프로젝트(서울 도봉구 소재 개나리 공원 개보수) 및 2020년 학교 놀이터 프로젝트로 2개 초(부산 청동초, 목포 북교초)의 놀이터 개보수를 완료하였습니다.